M.Society 안내

<맨 노블레스>가 '디깅 커뮤니티 M.Society'를 시작합니다.
M.Society는 초대코드가 있어야만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닫기

맛집 검색은 ‘요즘배민맛집’에서?

배달의민족에서 찐 맛집을 발굴하는 오리지널 시리즈 ‘요즘배민맛집’을 론칭했다.

지난 9월 론칭한 ‘요즘배민맛집’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안에 숨은 ‘찐’ 맛집을 발굴하는 오리지널 시리즈로서 음식, 지역에 따라 다양한 기준으로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흥미로운 점은 선정한 식당으로부터 일체 광고를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광고성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에 ‘요즘배민맛집’은 광고비를 받지 않고 오가닉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니 ‘배민’ 이용자들 사이에서 믿고 볼 수 있는 맛집 콘텐츠로 빠르게 자리매김 중이다.

‘요즘배민맛집’의 맛집 선정 기준은 앞서 말한 대로 굉장히 다채롭다. 요즘 초등학생 사이에도 유행 중인 마라탕의 경우, 지난 6월 한달간 배민1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식당 1위부터 5위까지를 선정해 콘텐츠를 제작했다.

국민 간식을 넘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이미지 변신 중인 떡볶이는 1000:1의 경쟁을 뚫고 배민떡볶이마스터즈 우승을 차지한 떡볶이 박사 떡지순례(@pilgrimage_of_tteokbokki)가 선정했다. ‘4년간 서울 400곳을 돌며 찾은 인생 떡볶이 베스트 5’라고 하니 떡볶이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한 번쯤 떡볶이 맛집에 눈이 갈 정도다. 김밥 또한 대한민국 김밥 홍보대사이자 SNS상에 김밥 전문가로 잘 알려진 김밥 큐레이터 김밥집(@gimbapzip)이 700일간 450곳을 직접 다닌 후 다섯 곳을 뽑았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간다.

‘요즘배민맛집’은 음식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 따라서도 맛집을 선정하는데 그 첫 번째 콘텐츠가 지난 9월 14일 공개한 ‘마포 올타임 레전드 배달 맛집’이다. 30년 이상 마포구에서만 거주 중인 마포 로컬 큐레이터 도보마포(@dobomapo)가 선정한 식당들은 치킨, 버거, 생선회, 떡볶이 맛집 등으로 선택지 또한 다양하다.

‘요즘배민맛집’은 주로 ‘배민’ 앱을 포함,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볼 수 있지만 일부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유연하게 제작 후 올라가는 편이다. 주제에 따라 스크롤을 내리며 보는 글, 사진 페이지보다 숏폼 영상에 더 적합하다면 앱 페이지용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는 대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배민’ 인스타그램(@baemin_official) 릴스와 유튜브 채널 숏츠에 업로드한다. 비슷한 이유로 업로드 주기 또한 정하지 않고 철저히 시의성, 정보 유용성에 따라 제작 후 업로드하되, 평균적으로 보면 3주에 한 편이 제작된다.

현재, ‘요즘배민맛집’은 여러 콘텐츠를 준비 중으로, 승무원들이 뽑은 공항 주변 배달 맛집과 떡지순례 떡볶이 2탄 부산 인생 떡볶이 편을 제작 중이다.

LUXURIOUS BOLDNESS ARCHIVE CHIC BOLDNESS AND 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