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ociety 안내

<맨 노블레스>가 '디깅 커뮤니티 M.Society'를 시작합니다.
M.Society는 초대코드가 있어야만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닫기

윤년을 맞이해 소개하는 4개의 퍼페추얼 워치

4인의 아티스트가 꼽은 윤년에 대한 키워드와 퍼페추얼 캘린더 워치.

Glashütte Original세나토 엑설런스 퍼페추얼 캘린더

세밀하게 그레이닝 세공한 실버 다이얼이 풍부한 입체감을 선사한다. 오토매틱 칼리버 36-12 무브먼트를 탑재해 10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며,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으로 항자성을 높였다.

양희재(활자체 디자이너)
윤년 하면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것은 29와 달력이다. 달력 중 특히 일력은 4년에 한 번 2월 29일 페이지가 존재하기에 더욱 특별하다.

A. Lange & Söhne – 1815 라트라팡테 퍼페추얼 캘린더

(왼쪽) 초기 포켓 워치 디자인에서 영감받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2개의 초침으로 2개의 시간대를 각각 측정할 수 있는 라트라팡테 기능을 탑재했으며, 최대 6분의 1초까지 정확하게 기록 가능하다.

Piaget피아제 폴로 퍼페추얼 캘린더 울트라-씬 워치

(오른쪽) 브릴리언트 컷 사파이어 56개를 세팅한 라운드 케이스와 쿠션 형태 페이스가 조화롭다. 브랜드 자체 제작 1255P 울트라-씬 기계식 셀프와인딩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를 탑재했으며, 사파이어 백케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와(일러스트레이터)
2월의 마지막 날인 2월 29일.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가 가득한 ‘2024년’이라는 잉크로 2월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하는 것을 떠올렸다.

IWC – 아쿠아 타이머 퍼페추얼 캘린더 디지털 데이트 먼스

(왼쪽 위, 아래) 영화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의 개봉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 워치. 아쿠아맨을 상징하는 다이버 워치로, 세라믹과 티타늄을 결합한 첨단 신소재 세라타늄(CerataniumⓇ)을 사용해 가벼우면서 스크래치에 강하다.

Audemars Piguet컴플리케이션 유니버셀 RD#4

(오른쪽) 퍼페추얼 캘린더와 그랑 소네리, 미닛리피터 등 컴플리케이션 23개를 포함해 총 40가지 기능을 갖췄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착용감과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코드 11.59 바이 오데마 피게 울트라

마우즈(아티스트)
지구의 자전주기와 공전주기의 오차로 생기는 윤년은 우주의 이치에서 비롯된다. 알 수 없는 미지의 공간인 우주로 떠나는 여행을 표현했다.

Breguet클래식 퍼페추얼 캘린더 7327

월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큼직한 날짜 인디케이터로 가독성을 높였다.
화이트 골드 달과 블루 래커 코팅한 밤하늘로 실감 나게 표현한 문 디스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헤르시(일러스트레이터)
오직 4년에 한 번, 29일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이 ‘운명’처럼 느껴진다.누군가의 운명을 먼저 보여주는 타로 카드에서 영감을 받았다.

에디터 유재영 디지털 에디터 손형명
LUXURIOUS BOLDNESS ARCHIVE CHIC BOLDNESS AND 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