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ociety 안내

<맨 노블레스>가 '디깅 커뮤니티 M.Society'를 시작합니다.
M.Society는 초대코드가 있어야만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닫기

WHAT A SUMMER

칵테일 속에 영사한 여름 영화 4선.

Parallel Love
inspired by 500 Days of Summer

Recipe
재료 : 라이 위스키 60ml, 레몬즙 15ml, 라임즙 7.5ml, 허니 시럽 7.5ml, 팝콘 시럽 15ml, 카베르네 소비뇽 60ml. 라이 위스키, 레몬즙, 라임즙, 허니 시럽, 팝콘 시럽을 모두 셰이커에 넣고 흔든 뒤 얼음 잔에 붓는다. 그 위로 카베르네 소비뇽을 조심스럽게 부어 층을 나눈다.

연애에 대한 두 주인공의 관점 차이를 명확히 보여주는 작품. 극장 신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은 호밀 함량이 높아 끝 맛이 매콤한 라이 위스키에 레몬과 라임, 허니 시럽, 팝콘 시럽 그리고 카베르네 소비뇽을 올려 만들었다. 달콤한 듯한 첫 모금에 씁쓸하게 따라오는 뒷맛으로 아름다운 연애를 꿈꾸지만 동상이몽을 하는 톰과 썸머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_ 박용우 바텐더 at 앨리스 청담

운명적 사랑을 꿈꾸는 남자 주인공 톰이 운명이라 믿는 상대 썸머를 만나며 500일간 벌어지는 에피소드다. 연애 초반 두 사람은 달콤한 연애를 하지만 갈수록 썸머가 제멋대로 구는 나쁜 여자처럼 변해가고, 끝내 이별한 후 결혼한 모습으로 나타나기까지 한다. 하지만 이 영화는 ‘운명적 사랑’이 아닌 ‘운명적 엇갈림’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랑이 가면 그다음 새로운 사랑이 찾아오듯, 썸머라는 이름의 여자가 떠난 뒤 어텀이라는 여자가 나타나며 영화가 끝난다.

Sparkle Letter
inspired by The Great Gatsby

Recipe
재료 : 피치 리큐어 15ml, 포메그래니트 시럽 5ml, 백차 45ml, 샴페인·파핑 캔디 적당량, 식용 장미 한 송이.잔에 미리 파핑 캔디를 리밍한다. 피치 리큐어를 잔에 따르고 포메그래니트 시럽과 백차를 넣어 젓다가 칠링한 샴페인을 톱업한다. 마지막으로 식용 장미 한 송이로 포인트를 준다.

개츠비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자신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매일 밤 화려한 파티를 연다. 영화의 배경이 여름인 만큼 계절을 떠올리게 하는 복숭아 플레이버를 사용했고, 편지 봉투와 순정을 상상하며 향긋한 백차를 더했다. 마지막엔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샴페인을 넣었다. 폭죽이 터지는 듯한 파핑 캔디와 사랑을 뜻하는 장미꽃으로 가니시를 얹어 영화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_김민홍 바텐더 at 소코

영화는 화자인 닉을 중심으로 이웃 저택의 주인이자 밤마다 화려한 파티를 여는 개츠비의 이야기를 풀어간다. 닉의 친척이기도 한 데이지의 옛 연인 개츠비는 과거 현실 문제로 이루지 못한 사랑을 쟁취하고자, 톰과 결혼한 데이지의 집 반대편에 이사 와 매일 밤 성대한 파티를 연다. 개츠비가 원하던 대로 데이지가 파티에 찾아오고, 두 사람은 밀회를 즐기지만 행복은 오래가지 못한다. 데이지의 남편 톰이 외도를 눈치채고 갈등이 극으로 치달으며 그녀는 뺑소니 사고를 내고, 개츠비는 죄를 덮어주려다 죽음을 맞는다. 어쩌면 ‘성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한 한 부분일지 모르는 개츠비의 사랑은 그렇게 비극으로 끝난다.

Golden Time
inspired by Christmas in August

Recipe
재료 : 버번위스키 45ml, 엘더플라워 리큐어 15ml, 레몬그라스 코디얼 20ml, 화이트 와인 비니거 5ml, 달걀흰자 1개, 앙고스투라 비터· 타임·골든 더스트 적당량.
셰이커에 얼음을 넣고 버번위스키를 붓는다. 엘더플라워 리큐어와 레몬그라스 코디얼, 화이트 와인 비니거,달걀흰자를 순서대로 넣고 섞는다. 잔에 부은 뒤 앙고스투라 비터와 타임, 골든 더스트를 가니시로 올린다.

버번위스키에 엘더플라워 리큐어, 레몬그라스 코디얼 등을 더해 강렬한 맛을 강조했고, 칵테일 폼 위에는 골든 더스트와 허브 타임(Thyme)을 가니시로 올렸다. 타임은 중의적 의미로 짧지만 함께해서 빛났던 정원과 다림의 시간 (Time)을 표현한다. 여름에 찾아온 크리스마스처럼 달콤한 사랑을 생각하며 트리를 형상화하기도 했다. 일자로 길게 흩뿌린 앙고스투라 비터로 씁쓸한 인생길과 영화적 상황을 그렸다.
_ 양효준 바텐더 at 르챔버


동네 사진관 주인 정원은 시한부 선고를 받았지만, 담담하게 일상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단속 차량 사진을 인화하러 온 주차 단속 요원 다림을 만난다. 우연한 만남에 정원의 일상은 조금씩 특별해지고, 그는 삶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한다. 결국 두 사람의 사랑은 이뤄지지 못하지만, 정원은 명대사이기도 한 “사랑을 간직한 채 떠날 수 있게 해준 당신께 고맙단 말을 하고 싶다”는 말을 편지로 남긴다.

My Summer
inspired by Summer of Kikujiro

Recipe
재료 : 봄베이 사파이어 60ml, 워터멜론 리덕션 10ml, 서머 비터(바텐더가 주정에 허브, 버섯, 참외와 핵과류를 넣고 직접 증류한 리큐어) 5대시, 제라늄잎 적당량.
얼음 잔에 봄베이 사파이어를 넣은 뒤 워터멜론 리덕션을 섞는다. 서머 비터를 뿌린 뒤 제라늄으로 장식한다.

어릴 적 나고 자란 시골은 나에게 정겨운 곳이다. 그래서인지 <기쿠지로의 여름>을 보고 있으면 어디선가 여름 냄새가 풍겨오는 듯하다. 비 오는 날 오래된 아파트 냄새, 예초기로 풀 깎는 냄새, 계곡에서 먹는 수박 냄새처럼 영화 속 모든 장면은 내 어린 시절을 상기시킨다. 기쿠지로와 나의 여름을 어떻게 전달할까 고민하며 ‘마이 썸머’를 만들었다. 봄베이(뭄바이)의 숲 향, 제라늄잎 내음, 달콤한 워터멜론 리덕션, 마지막으로 짓이긴 허브와 버섯을 주정에 넣고 증류해 비 온 뒤 젖은 흙을 표현했다.
_ 박범석 바텐더 at 파인앤코

모두가 즐거운 여름방학, 한 소년의 마음만은 침울하다. 아빠를 여의고 엄마에게도 버림받은 주인공 마사오. 그와 비슷한 어린 시절을 겪은 기쿠지로가 함께 마사오의 엄마를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전직 야쿠자인 기쿠지로는 도움이 되기는커녕 철없는 행동을 일삼지만, 두 사람은 마침내 역경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위로하며 잊을 수 없는 여름을 보낸다. OST인 히사이시 조의 ‘Summer’로도 잘 알려진 작품이다.
에디터 김지수 사진 이호현
LUXURIOUS BOLDNESS ARCHIVE CHIC BOLDNESS AND 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