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피 펌부터 롤링 펌까지 HAPPY NEW HAIR!
4인 4색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이 추천하는 2023 헤어 트렌드.
LONG BEACH SLICK BACK
길이가 긴 헤어로 포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윗머리뿐 아니라 옆머리까지 슬릭하게 붙여 스타일링하므로 옆머리를 자르고 윗머리만 스타일링하는 언더컷과 차이를 보인다. 클래식한 스타일링과 가장 잘 어울리지만, 웨트한 스타일링이기에 오는 여름 비치웨어와 매치해도 좋을 듯하다.
헤어 양민우(트루핏앤힐 바버샵 청담 본점 헤드 바버)
STYLING TIP
스타일링의 핵심은 머리카락을 두상에 단단히 고정하는 것. 샴푸 후 수건으로만 드라이한 후 뿌리가 적당히 말랐을 때 수용성 포마드를 머리 안쪽까지 바른다.
이후 빗살이 촘촘한 빗을 이용해 뒤쪽으로 빗질한 후 머리가 마를 때까지 찬 바람으로 말린다.
HIPPIE PERM
뿌리부터 풍성한 컬이 매력적인 히피 펌. 자유롭고 귀여운 이미지로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포근한 인상을 준다. 전체적으로 중간 롤로 말다 포인트로 얇은 롤을 사용해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헤어 이혜진(헤어 스타일리스트)
헤어 길이가 애매할 때 관리가 용이하므로 간편한 손질을 원한다면 도전해볼 것.
STYLING TIP
파마 후 머리를 감고 촉촉한 상태에서 수건으로 감싸 쥐듯 물을 털어낸다.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원한다면 두피 쪽 헤어만 살짝 드라이한 후 나머지 부분은 컬 크림을 발라 완성한다.
SEMI WET HAIR
웨트한 제품을 이용해 형태감 없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헤어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헤어 김우준(헤어 스타일리스트 & 유튜버)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드레스업 룩과 매치하기 좋다.
STYLING TIP
웨트한 헤어를 스타일링할 때는 모질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이 가는 편이라면 비교적 가벼운 무스 타입을 선택하고, 모발이 두껍고 억센 편이라면 무거운 포마드 제품을 약간의 물과 함께 적절히 섞어 바른다.
ROLLING PERM
컬이 적은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내추럴하게 흐르는 컬이 과하지 않아, 긴 머리 펌이 부담스럽다면 롤링 펌을 추천한다.
헤어 재황(롤링제이 대표 원장)
STYLING TIP
컬 크림을 바르고 따뜻한 바람으로 두피를 말린 후 찬 바람으로 가볍게 말려 마무리한다.
좀 더 웨트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드라이 후 오일 에센스를 바른다.
제형에 따라 여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제품을 시도해 나만의 스타일링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